〈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〉 제37-2호 일반논문 및 리뷰논문 공모 안내
• 〈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〉는 학술진흥재단의 학술 등재지로 통신과 방송, 인터넷 등 사이버공간에서 벌어지는 현상에 대해 학제적 연구를 장려합니다.
•
신문방송학, 경제학, 법학, 정치학, 행정학, 사회학 등 다양한 학문분야에서의 투고를 환영하며 2006년부터 3월, 6월, 9월, 12월 연 4회 발간됩니다.
• 〈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〉는 학술논문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, ‘리뷰논문’을 공모 받고 있습니다. ‘리뷰논문’은 중요한 학술적
개념, 연구(저술 또는 논문), 연구자 등에 대한 심층적인 리뷰를 담는 분석적 글로서 분량은 원고지 80매
내외입니다.
• 제37-2호 논문 투고는 2020년 4월 15일 마감입니다.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는 수시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 호별 논문 마감일과 발간 예정일은 아래와 같습니다. 연구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호수 |
논문 마감일 |
발간 예정일 |
37-2호(6월) |
2020년 4월 15일 |
2020년 6월 30일 |
37-3호(9월) |
2020년 7월 15일 |
2020년 9월 30일 |
37-4호(12월) |
2020년 10월 15일 |
2020년 12월 30일 |
38-1호(3월) |
2021년 1월 15일 |
2021년 3월 30일 |
1. 논문 제출 방법
•
한국연구재단의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(JAMS,
https://cybercommo.jams.or.kr/)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논문 투고가 가능합니다.
(JAMS 회원가입은 시스템 이용을 위한 것이며,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정회원 가입과는
별도로 진행됩니다.)
•
JAMS 시스템에는 논문파일의 저자 정보 삭제 후 업로드하라는 문구가 있으나, 투고하실
때에는 반드시 논문 파일 내에 저자 정보를 기입하여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.
(편집간사 확인 후 삭제하여 재업로드할 예정입니다.)
•
투고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메일주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- 편집간사: 남은수 (건국대/cybercomm97@gmail.com)
2. 논문 작성 방식
•
이론적 분석 틀을 갖출 것.
•
작성언어는 국문 또는 영문이 모두 가능합니다.
•
논문제출시 논문 목차 및 논문 주제어와 초록을 반드시 국문,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•
공동저술의 경우 주저자와 공동저자를 구분하여
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•
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 논문작성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3. 논문 심사
•
편집위원회가 의뢰한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비공개 심사과정을 거쳐 수록 여부를 결정합니다. 심사 결과 수정보완이 필요한 원고에 대해서는 심사의견서를 첨부하여 보내며 수정 후 수록합니다.
•
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(http://www.cybercom.or.kr) 논문심사규정을 참고하시기
바랍니다.
•
심사는 한국연구재단의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시스템(https://cybercommo.jams.or.kr/)을
통해 진행됩니다.
4. 논문 분량
•
A4 25매 내외(200자 원고지 120-150 장)
•
형식적 내용을 모두 갖출 것을 당부 드리며, 분량이
초과된 논문은 저자와의 협의를 거쳐 분량 조절 후 게재하게 됩니다.
5. 논문응모자격
•
논문 응모는 학회 정회원이면 누구나 다 가능합니다.
•
논문 응모 전, 〈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〉 회원 자격을 확인바랍니다. 만약 회원이
아니라면, 회원 가입 후 논문 투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.
•
정회원 가입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메일 주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-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사무국:
cybercom2013@naver.com
6. 게재료
•
논문 게재료는 학회원 정규직은 편당 10만원, 학회원 비정규직은 무료이고, 지원 논문의 경우 20만원입니다. (지원 논문은 정규직 여부와 무관)
•
논문 분량 원고지 150매를 초과하였을 경우 1매당 2000원씩 부과하고 있습니다.
〈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〉 편집위원회
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조회 | 날짜 |
---|---|---|---|---|
공지 | [공모] 「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」 제38-1호 일반논문 및 리뷰논문 공 | 운영자 | 107 | 2020.12.17 11:13 |
14 | [공모] 「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」 제37-4호 일반논문 및 리뷰논문 공 | 운영자 | 316 | 2020.09.15 17:19 |
13 | [공모] 〈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〉 제37-3호 일반논문 및 리뷰논문 공모 | 운영자 | 510 | 2020.06.17 17:23 |
>> | [공모] 「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」 제37-2호 일반논문 및 리뷰논문 공 | 운영자 | 541 | 2020.03.17 22:18 |
11 | 〈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〉 제37-1호 일반논문 및 리뷰논문 공모 안내 | 운영자 | 615 | 2019.12.17 16:28 |
10 |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제30권 4호 목차 | 운영자 | 4632 | 2014.03.06 00:51 |
9 | [30권 4호] 온라인-오프라인 자기개방이 공동체 소속감과 행복감에 미치 | 운영자 | 3641 | 2014.03.06 00:49 |
8 | DRuMjKpQWoZN | zmklgzrmkgx | 17 | 2020.12.26 14:49 |
7 | uKouxawstytogy | qjncfnkkjs | 42 | 2020.11.23 23:51 |
6 | nWagIOdWJdGS | affyefeuqvk | 99 | 2020.09.18 23:15 |
5 | [30권 4호] 온라인 맞춤형 광고(Online Behavioral Ad | 운영자 | 3391 | 2014.03.06 00:46 |
4 | [30권 4호]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자기노출, 공유 메시지, 커뮤니케이션 | 운영자 | 3421 | 2014.03.06 00:45 |
3 | [30권 4호] 뮤직비디오 패러디 제작 및 공유에 대한 유튜브 이용자들의 | 운영자 | 3204 | 2014.03.06 00:43 |
2 | [30권 4호] 유권자의 기술준비도와 정치심리변인이 모바일 투표의도에 미 | 운영자 | 3079 | 2014.03.06 00:42 |
1 | [30권 4호] 공연예술 소비자의 소셜미디어 가치사슬과 문화자본 형성 구 | 운영자 | 3314 | 2014.03.06 00:39 |